![]() |
영재교육원 평가는 해마다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 최근에는 단순 지식보다 융합적 사고와 탐구 과정을 스스로 설명하는 역량이 강조되면서, 학생들에게는 깊이 있는 개념 이해와 창의적 문제 해결력이 요구된다.
메가스터디교육의 초등 인강 1위(2024 한국소비자평가 1위, 초등온라인교육 부문) 엘리하이는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기초부터 심화·응용까지 체계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영재교육원 대비 강좌를 운영한다.
김보연 강사의 〈안쌤의 STEAM+ 창의사고력 과학 100제〉는 최신 개정판을 반영해 생활 속 과학 현상을 주제로 심화 개념을 쉽게 이해하도록 돕는다. 학생들은 이를 통해 과학적 지식을 기반으로 창의적 문제 해결력과 탐구 역량을 기를 수 있다.
최지현 강사의 〈안쌤의 최상위 줄기과학〉은 입체적이고 폭넓은 과학 개념 학습을 통해 교과 심화 과정을 대비할 수 있게 한다. 가설 설정부터 결론 도출까지 탐구 과정을 포함해 영재교육원 입시에 필요한 사고력과 응용력을 함께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엘리하이·엠베스트 입시연구소 김창식 소장은 “최근 초등 영재교육원 입시는 단순 문제풀이보다 탐구 과정을 설명하고, 과학적 개념을 활용해 논리적으로 답을 도출하는 역량이 중요해지고 있다”라며 “엘리하이의 강좌는 다양한 유형의 사고력 문제와 탐구형 과제를 훈련하고, 수학·과학의 심화 개념을 체계적으로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엘리하이는 2025학년도 영재교육원 합격생 1,462명(유료 회원 기준)을 배출했다.
오는 9월 13일에는 고교 진학 전략과 영재교육원 입시 준비를 주제로 한 ‘대입까지 성공하는 초등 전략 진학 설명회’를 진행한다. 현재 사전 신청 접수 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