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구미시립중앙도서관 '구미 그림책 잔치' 열어. 구미시 |
이 행사는 AGC화인테크노 한국(주)에서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6000만 원을 기부한 예산으로 삼일장학문화재단이 주최하고 시립중앙도서관, AGC화인테크노 한국(주), 꾸미 어린이 청소년문화연대가 공동주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주요 프로그램은 어린 자녀를 둔 가족뿐 아니라 다양한 세대가 같이 즐길 수 있도록 △테이블 인형극 ▲클래식 그림책 콘서트 ▲참여 작가 워크숍 ▲책 놀이터 ▲야외 팝업 놀이터 ▲아티스트마켓 ▲이벤트 체험 부스로 구성·운영 된다.
이날 공연은 김중석 작가 '클래식 그림책 콘서트', 김민지 작가 '바리공주 테이블 인형극', 연두 콩 작가 '차의 나라 여왕님 테이블 인형극'이 준비돼있다.
워크숍은 김유대 작가 '작지만 힘찬 기운을 내는 멋쟁이들이 어우러진 세상', 최민지 작가 '짝꿍 책 만들기', 홍우리 작가 '깨진 그릇의 재탄생' 외 유가은·은미·홍당무·김소리·정은선·장아영 작가가 그림책을 통한 즐거움을 한껏 끌어올려 줄 계획이다.
'책 놀이터'는 잔소리 집, 우리가 만드는 작은 인형극, 깨진 접시의 재탄생, 훨훨 나는 날개 만들기, 딱정벌레 포카 만들기, 차의 나라 어린이, 우리 아이 손 찾기, 테이핑 아트가 준비 됐다.
야외 '팝업 놀이터'는 책 속 장면 포토존, 정글 버스 타고 한 바퀴, 대형 젠가 쌓기 게임, 문어발 신고 짝꿍을 찾아라, 폐기도서 팝업 북 놀이터, 다양한 도구로 파 뽑기 게임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선임 시립중앙도서관장은 "해마다 펼쳐지는 마법 같은 그림책 세상을 통해 우리 어린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라나기를 바란다"라며 "세계적으로 성장해가는 K-그림책문화가 우리 지역에도 활짝 피어나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구미=김시훈 기자 silim5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