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장군 소식지 '모바일 기장사람들'./기장군 제공 |
이 모바일 군보는 종이 신문 형태로 발간되던 기장군보를 전자매체로 제공하는 소식지다.
모바일 군보는 '언제 어디서나, 내 손안의 군보'를 목표로 누구나 카카오톡에서 '부산시 기장군청' 채널을 추가하면 매월 초 메시지를 통해 쉽게 받아 볼 수 있다.
스마트폰 화면에 최적화된 디자인으로 군정소식, 도서관 소식, 보건소 소식 등 다양한 생활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제공한다.
모바일 군보는 올해 1월 창간호 발행 이후 8월까지 매월 약 1만 부씩 총 8만 2410부가 발행됐다. 주민들은 스마트기기를 통해 주요 군정소식을 쉽게 접하게 되면서 군민들의 알 권리가 보장되고 군정 참여가 확대되는 데 큰 도움이 된다고 평가했다.
한편, 1995년 창간된 인쇄판 '기장사람들'은 현재까지 제354호가 발행됐으며, 매월 8만 7000부가 관내 전 세대에 배부되고 있다.
기장군은 향후 모바일 군보 활성화를 위해 군정소식 콘텐츠를 더욱 내실화하고, 다양한 이벤트로 홍보를 진행할 계획이다.
정종복 군수는 "'기장사람들'은 군민과 소통하는 가장 중요한 채널 중 하나"라며 "다양한 매체를 통해 군정 소식을 신속하게 전달해 군민들의 군정 참여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