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5년 제5회 대사동 보문산 벼룩시장축제&먹거리장터가 13일부터 14일까지 보문산 구 케이블카 주차장 메인무대에서 열린다. 개회식은 13일 오후 5시30분에 있다.
대사동 보문산 상점가상인회와 대사동 축제추진위원회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보문산 벼룩시장 전국가요제 ▲전국 댄스경연대회 ▲가족·커플·명랑 퀴즈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 중 제5회 대사동 보문산 벼룩시장 전국가요제는 13일 오후 6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 예심이 진행되며 결선은 다음날인 14일 오후 6시에 열린다. 신청접수는 12일까지 보문산 상점가 등록업체를 통해 하면 된다.
전국 댄스경연대회는 13일 오후 4시30분에 진행되며 참가 대상은 국내·외 청소년, 일반(학교 단체 및 학원 등)이다. 신청 기한은 12일까지이다.
가족·커플·명랑 퀴즈대회는 14일 오후 3시부터 진행하며 신청은 당일 접수받는다. 퀴즈 내용은 보문산과 관련한 일반상식과 전래 설화에서 출제되며 연령이나 성별에 제한없이 커플 또는 가족 단위로 참가할 수 있다.
축제 기간 중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보문산 상점가상인회의 먹거리 장터가 운영되며 '나눔 벼룩시장(플리마켓)'도 열린다.
경품 추첨행사도 있다. 대사동 보문산 일원 상점가 등록업체에서 추첨권을 배부받으면 된다. 경품 1등(1명)에 순금 1돈이 주어지며 2등(1명)에 TV 50인치, 3등(1명)에 상점가 상인회 상품권 20만원을 비롯해 자전거와 쌀 등 다양한 상품이 주어진다.
대사동 축제추진위원회 관계자는 "결실의 계절 가을을 맞아 지역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의미있는 자리를 마련하게 됐다"며 "보문산상점가상인들의 마음을 모아 정성스럽게 준비한 이번 축제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성일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