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충주교육지원청. |
이번 협의회는 '실력다짐 충북교육'의 안착을 위해 하반기 주요 정책과 사업 방향을 공유하고, 학교 현장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지역 청렴도 제고 ▲학교폭력 예방·대응 강화 ▲공감·동행 충북교육박람회 성공 개최 등 현안을 중심으로 공동 해결책을 모색하며, 관리자 리더십과 전문성 강화에 방점을 뒀다.
이정훈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청렴도 향상, 학교폭력 심의 건수 증가에 따른 대응, 충북교육박람회 참여 확대 등 세 가지 현안을 제시하며 학교 현장의 적극적인 협력을 당부했다.
이어 교육과, 체육건강평생과, 학교지원센터, 행정과 등 부서별로 ▲기본학력 책임교육 ▲언제나 책봄 독서교육 ▲학생선수 학습권 보장 ▲관계회복 프로그램 운영 등 하반기 주요 사업을 안내했다.
또 충주교육지원청 정아름 변호사가 강사로 나선 특강 '학교폭력, 법과 원칙 속 관리자 역할과 실무 대응 전략'은 실제 사례를 기반으로 법률적·실무적 해법을 제시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협의회에 참석한 한 고등학교 교장은 "하반기 교육 활동의 흐름을 파악하고, 특히 학교폭력 사안 처리에 대한 구체적인 대응 방안을 얻게 돼 유익했다"고 평가했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협의회는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청렴과 학교폭력 등 민감한 현안을 함께 논의하며 해결 의지를 다지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고 말했다. 충주=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