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천 하이닉스 주변지역 지원사업 발굴 및 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 보고회 개최 |
이번 착수 보고회는 김하식 연구회 회장을 비롯한 연구회 회원과 연구용역을 맡은 한국재정경제연구원 관계자가 참석해 연구 개요, 조사 및 연구 계획, 과업 추진체계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오랜 기간 이천 경제를 굳건히 지탱해 온 SK하이닉스의 지속적 성장과 함께 인근 지역의 균형 있는 발전과 상생 가능한 지역사회 구축을 목표로 추진됐다.
특히 하이닉스 주변 지역사업을 발굴하고 이를 지원할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하는 데 중점을 둘 계획이며, 용역 기간은 착수일로부터 80일간이다.
김하식 회장은 "현재 SK하이닉스 주변은 편의시설과 문화시설이 부족하고 교통 여건도 복잡해 주민들의 일상에 여러 제약이 따르고 있다"며 "인근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주민 간의 유대감을 높이기 위해서는 체계적인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SK하이닉스 인근 지역의 잠재력 있는 산업과 사업을 발굴하여 지속 가능한 경제 성장과 지역사회와 기업의 상생 발전을 견인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연구용역은 sk하이닉스 인근 지역 현황과 함께 인프라의 강점 및 약점 분석, 이천시민 및 하이닉스 직원의 의견 수렴을 통한 지원방안 도출, 그리고 타 지자체 정책 벤치마킹 조사와 분석 등 다양한 측면을 종합적으로 분석할 예정이다. 이천=이인국 기자 kuk1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