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천 쌀 축제 이천원 행사 |
해마다 축제 테마를 고민하며 공들여온 올해 축제는 '맛과 멋이 어우러진, 쌀로 잇는 즐거움'을 주제로, 이천 쌀을 활용한 다양한 먹거리, 체험, 공연 등을 준비해놓고, 14개 읍·면·동 시민들이 함께 관광객을 맞이한다.
특히 새롭게 SK하이닉스와 '산업의 쌀, 반도체 주제관'에서는 쌀과 반도체가 지닌 공통의 가치를 조명하며, 한 톨의 쌀에 담긴 정성이 오늘의 이천을 풍요롭게 만들었듯 반도체 한 조각의 기술력이 미래를 열어간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또한 방문객 편의를 위해 YS생명과학 유휴부지와 테르메덴 주차장을 임시 개방해 원활한 교통 환경을 지원하여 많은 관광객 들이 축제장을 찾아 올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한다.
아울러 환경 친화적 축제 운영을 위해 다회용기를 적극 도입, 축제장에서 제공되는 모든 음식은 다회용기를 통해 운영되며, 반납 부스를 이용해 쓰레기 감축 축제로 정착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시는 "지난해 많은 관광객들께서 보내주신 성원에 힘입어 올해는 더욱 알차고 풍성한 체험을 준비하여 시민과 관광객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이천=이인국 기자 kuk1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