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회복지법인 신영복지재단(이사장 김후영) 산하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형식)은 10월 14일과 15일에 걸쳐 노인맞춤돌봄 특화서비스의 은둔형 어르신을 위한 특별한 외출, '사회관계 형성 프로그램인 건강산책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단조로운 일상속에 있던 어르신은 모처럼 활기찬 걸음으로 외부 활동에 참여하며 밝은 에너지를 나누는 시간이었다.
![]() |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 모 어르신은 처음에는 망설이는 기색을 보였지만, 산책 후에는 환한 미소를 지으며 "집에만 있으면서 바깥에 나가는 게 조금은 두려웠는데, 이렇게 사회복지사와 함께 걸으니 기분도 좋고 몸도 한결 가벼워졌어요"라고 솔직하고 행복한 소감을 전했다.
김형식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장은 "어르신들의 해맑은 웃음에서 이번 프로그램의 가치를 다시 한번 느꼈다"며, "사회적 고립으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어르신 한 분 한 분이 소외되지 않도록, 앞으로도 마음을 헤아리고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지속적인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굳은 다짐을 밝혔다.
김후영 이사장은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은 대덕구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특히 저소득 소외계층의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후원과 지원에도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후원을 원하는 대전시민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나 직접 방문해 문의하면 된다. 홈페이지 : www.ddswc.net / 대표 전화 : 042-627-0767.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