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여주시 시민과 함께 걷는 배움숲길,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
올해 배움숲 체험길은 사단법인 한국원예치료복지협회 경기지회 회원이 전 과정에 재능기부로 참여하여 여주시민과 함께 배우고 나누는 의미 있는 축제의 장을 준비했다.
협회는 2022년부터 여주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여주시 평생 학습 축제에 참여해 원예치료 기반의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는 '내 삶의 반려자, Lifelong Education'은 생애주기별로 배움이 이어지는 평생학습의 의미를 담고 있다.
유아부터 노년까지 모든 세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된 체험프로그램은 각각의 인생 단계를 상징하는 일곱 가지 정원으로 꾸며진다.
또한 축제 기간 동안 '행복창고 보물찾기' 이벤트가 진행되어 참여자들이 숲길 곳곳을 탐험하며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참가자에게는 여주시가 준비한 소정의 홍보물품이 증정되며, 자연 속에서 배우고 웃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시 평생교육과 관계자는 "배움숲 체험길은 시민이 배우고 자연과 교감하는 여주시만의 대표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생애주기별로 배움을 연결해 전 세대가 함께 성장하는 축제의 의미를 더했다며 시민 여러분이 가족, 친구, 이웃과 함께 숲속에서 배우는 즐거움을 느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여주=이인국 기자 kuk1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