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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밀양시청 전경<제공=밀양시> |
지난 시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한 의원은 "한 업체에 매년 4500만 원을 투입해 유튜브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는데, SNS 알리미가 자체 제작하는 홍보 영상과 조회수가 현저하게 차이가 난다"고 지적했다.
해당 의원은 "용역업체와 자체에서 제작한 SNS를 보면 중복되는 것이 좀 많고 조회수도 그렇게 높지 않아 효과성이 상당히 낮아 보인다"며 담당관 견해를 물었다.
공보감사 담당자는 "저희들이 용역업체에 의뢰할 때도 저희 부서에서 제작하는 내용과 거의 비슷하다"면서도 "실제적으로 부서에서 제작하는 것보다는 효과성이 뛰어나다"고 반박했다.
담당자는 조회수 차이에 대해 "롱폼이나 이런 부분들은 문화도시 선정 등 시에서 요구하는 자료들을 주다 보니 실제적으로 시민 관심도가 조금 떨어진다"며 "SNS 같은 경우는 시민들이 좋아하는 뉴스나 관광지 등 시민들이 관심을 가지는 콘텐츠를 가지고 제작하다 보니 조금 높은 부분들도 있을 수 있다"고 해명했다.
의원은 "예산을 투입해 업체에 위탁 제작하는 만큼 참신한 콘텐츠 개발이나 유명 유튜버 활용 등 더 나은 활용 방안을 모색할 필요가 있다"고 제안했다.
담당자는 "조회수가 올라가고 시정 홍보가 잘될 수 있도록 콘텐츠 제작에 더욱 신경 쓰겠다"고 답했다.
홍보 성과는 예산의 크기가 아니라, 시민 관심으로 측정된다.
밀양=김정식 기자 hanul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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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정식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