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1회 박종윤 세계효행대상 수상자로는 인터넷방송인 진동민(악어) 이 선정됐다. 진동민은 진요근 이사장의 둘째 아들이기도 하다. 이날 특별출연하는 악어유튜브 진동민은 200만 구독자를 거느린 인기 유튜버로 마인크래프트 아시아 스트미러 1위 수상, 아시아 크리에이터 대표상 수상, 아프리카 TV 게임마스터 BJ 대상 수상, 숲 스트리머 대상 수상자이다.
또 2025년 올해의 인물 최고대상은 이장우 대전시장, 박종윤 (주)세창회장, 조완규 서울대학교 전 총장 (전 교육부장관 ), 장석영 대한언론인회 회장 등 총 4명이 선정됐다.
진요근 이사장은 “효는 세상을 따뜻하게 만드는 힘”이라며 “우리 모두 하나되는 마음으로 효를 실천하자”고 강조했다. 또 “153만 대전시민 여러분 함께하셔서 세계효운동본부의 밝은 미래를 밝혀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 1부는 오후 1시 반 허진주 가수가 노래교실로 문을 연다.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신나게 달리는 청춘열차’로 막을 연 뒤 2부에서는 어르신들을 위한 건강강좌로 (주) 유비아이리스 김응석 대표가 ‘홍채 인식을 통한 내 몸의 질병 미리 알고 예방하자’를 제목으로 특강한다. 3부 본행사는 진요근 이사장의 개회사로 축하의 문을 활짝 연다. 오프닝 행사는 박윤조 국제웃음치료협회 대전지회장과 허진주 가수의 진행으로 전국국악경연대회에서 국회의장상을 수상한 오현숙 국악인이 특별출연한다. 이어 문성업 씨와 송미진 씨가 축하공연을 한다.
![]() |
이어 신임 제4대 대표 총재로 취임하는 조남희 대표 총재의 취임사가 있을 예정이다.
이장우 대전시장 축사, 조원휘 대전시 의회의장 축사 후 제1회 박종윤 세계효행대상 시상식이 이어진다.
이날 조완규 국제백신연구소 상임고문(서울대학교 전 총장.전 교육부장관)과 장석영 대한언론인회 회장, 박상원 미국 세인트미션 대학교 총장, 박상도(사)대한노인회 대전시연합회장, 최기복 한국 효단체 총연합회 대표회장의 축사가 있게 된다.
축하공연은 강민주(회룡포 로맨스사랑), 유화 가수, 허진주 가수, 배은정 가수, (사)한국연예예술인 총연합회 가수위원장 김경암 가수가 펼칠 예정이다. 모델 허서윤이 시낭송을 하고, 가톨릭콩쿠르 1위 및 특상 수상자인 첼리스트 김동미가 첼로로 축하연주를 한다.
대한언론인회 회장 상, 미국세인트미션 대학교 총장 상, 건양대학교 총장 상, 조완규 서울대학교 전 총장 상 (전 교육부장관), 효행공로패 진요근 이사장 상이 주어질 계획이다.
또 2025년 올해의 인물대상 총 14명에 대한 시상식이 이어지고, 세계효운동본부 제2기홍보대사 위촉식도 열린다.
이날 진요근 이사장은 제4대 신임 조남희 대표총재에게 임명장을 수여한다. 또 올해의 인물대상 수상자 4명에게 위촉장 수여식을 한다.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과 미국 세인트미션 대학교 박상원 총장, 백년교동짬뽕 이기영 회장은 명예총로 위촉된다. 대전투데이 김성구 사장은 고문으로 위촉된다.
마지막은 경품권 추첨 시간이다.
한편 진요근 이사장은 세계효운동본부 설립자 겸 이사장으로서 가수이다. 가요창작인이 선정한 특별 공로가수 대상, 제14회 가요작가의 날 효가수상 등을 수상했다. OBS TV 독특한 연예뉴스(소소일기)에 출연했다. TV 조선 역전의 한방에 출연했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한성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