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안원기 서산시의원 |
이날 수상식은 11월 2일 서산중앙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열린 제4회 통일기원 전진대회 및 한마음대회 중 진행됐다. 이번 감사패는 "투철한 사명감과 책임감으로 지역사회 발전을 이끌고, 재향군인회의 운영과 발전에 실질적 도움을 주었다"는 회원들의 뜻을 담아 전달됐다.
안 의원은 '시민을 이롭게'라는 의정 슬로건을 내세우며 생활밀착형 의정활동을 실천해 왔다. 특히 보훈단체 지원 조례 발의, 보훈회관 환경개선 예산 확보, 보훈단체 간담회 정례화 추진 등 실질적 지원 정책을 꾸준히 이어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는 "이번 감사패는 서산의 안전과 상생을 위해 함께해 주신 시민과 보훈·향군 관계자 모두에게 드리는 존중의 표시"라며 "앞으로도 현장 소통을 강화해 안보와 복지의 연계성을 높이는 의정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성낙서 서산시재향군인회장은 "올해 대회는 청소년과 청년 세대의 참여가 두드러졌다"며 "세대 간 연대를 확장하고 지역 공동체 기반을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한편, 서산시재향군인회는 매년 통일기원 전진대회를 통해 지역의 안보 의식을 고취하고 회원 간 결속을 다지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임붕순 기자

![[꿀잼대전 힐링캠프 2차] 캠핑의 열정과 핼러윈의 즐거움이 만나다](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5y/11m/03d/118_202511030100009220000300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