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천군이 18일 해양바이오 산업화지원센터에서 2025 해양바이오 포럼을 개최한다.
충남도와 서천군이 공동 주최하고 충남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이번 포럼은 '충남 서천의 미래 해양바이오 미래를 향한 도약'을 주제로 진행된다.
포럼은 서천을 중심으로 한 해양바이오산업 발전 방향과 서해안권 해양바이오 클러스터의 지속가능한 성장 전략을 논의한다.
순천향대 신현웅 교수의 충남 서천 해양바이오 클러스터 기관 상호연계 및 지속가능한 발전방향에 대한 주제 발표를 시작으로 한국해양과학기술원 장덕희 박사의 해양바이오 정책 현황과 향후 정책 동향, 대상(주)블루바이오 CIC 전진영 대표의 미세조류 기반 블루바이오 산업의 글로벌 트렌드와 기업전략 등의 발표가 이어진다.
또 해양바이오 산업화지원센터 연구장비와 시설 인프라 투어도 운영돼 서천군의 해양바이오 연구 기반과 기업지원 인프라를 현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기웅 군수는 "이번 포럼은 서천군의 해양바이오산업 경쟁력을 알리고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며 "서천군이 우리나라 해양바이오산업의 중심 거점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천=나재호 기자 nakija200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나재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