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브랜드숍 팝업스토어 '상상마당 부산'서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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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시, 브랜드숍 팝업스토어 '상상마당 부산'서 운영

6일~다음 달 7일 상상마당
도시브랜드 경험 및 인지도 확산
음악회, 도슨트 등 복합 문화 공간

  • 승인 2025-11-06 12:29
  • 김성욱 기자김성욱 기자
팝업 포스터(안)
'부담제로, 브랜드숍 반짝 매장(팝업스토어)'./부산시 제공
부산시가 도시브랜드 경험 확산을 위해 '부담제로, 브랜드숍 반짝 매장'을 운영한다.

부산시와 부산디자인진흥원은 부산의 감성을 체험할 수 있는 '부담제로, 브랜드숍 반짝 매장(팝업스토어)'을 6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KT&G 상상마당 부산 1층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반짝 매장은 1, 2차 연도 브랜드숍 운영 성과를 바탕으로 부산의 도시브랜드 경험을 다양한 공간에서 확산하고, 브랜드 인지도와 시민 참여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서면 중심 상권의 유동 인구와 관광객을 대상으로, 부산의 브랜드 가치와 정체성을 담은 제품(굿즈) 전시·판매와 체험 프로그램 등을 선보인다. 반짝 매장은 홍보 구역, 판매 구역, 이벤트 구역의 3개 구역으로 구성된다.



홍보 구역에서는 도시브랜드 콘텐츠를 시각적으로 소개하고, 판매 구역에서는 브랜드숍 입점 기업의 인기 제품(굿즈)을 패키지 형태로 전시·판매한다.

6일 12시 케이티앤지(KT&G) 상상마당 부산 1층에서 개점 행사가 열리며, 지역 청년 아티스트와 함께하는 작은 음악회 '부산에서 놀자'와 '도시브랜드 해설사(도슨트)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청년 음악가 권민주와 쿠나가 공연하며, 해설사 프로그램에서는 2028 세계디자인수도(WDC) 부산 선정, 도시브랜드 의미, 브랜드숍 운영 성과 등을 시민에게 알기 쉽게 소개해 음악과 해설이 어우러지는 복합형 문화공간을 연출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된다. 상시 이벤트로 1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브랜드숍 자체 제작 문구류를 증정하고, 매주 주말마다 테마형 이벤트를 운영한다. 특히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는 브랜드숍 개소 1주년 기념행사 '굿즈위크'를 진행할 계획이다.

고미진 시 미래디자인본부장은 "부산의 도시브랜드는 단순한 로고나 디자인이 아니라, 이곳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이자 정체성"이라며 "이번 반짝 매장(팝업스토어)을 통해 브랜드숍 운영이 확산돼 누구나 부담 없이 부산의 감성을 즐기며 도시에 대한 긍정적인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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