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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낙동강협의회 트래블쇼 공동홍보관./양산시 제공 |
낙동강협의회는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트래블쇼 2025'에 참가했다. '맛따라 멋따라 낙동강따라'를 주제로 한 낙동강권 공동홍보관을 운영하며 관람객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트래블쇼 2025'는 전국 지자체와 해외기관, 여행업체 등이 참여하는 하반기 최대 규모의 여행박람회다.
협의회는 이번 행사에서 낙동강을 중심으로 한 음식·축제·관광명소 등 지역 고유의 관광자원을 알렸다. 공동사업을 홍보하며 낙동강권 관광의 통합 브랜드 가치를 높였다.
특히 참신한 기획력과 지자체 연합의 완성도 높은 운영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지역상생·협력'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홍보관은 '맛따라 멋따라 낙동강따라' 콘셉트로 지역별 특색 있는 먹거리, 축제, 관광코스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맛따라' 존에서는 양산 미나리, 김해 뒷고기 등 향토 먹거리를 소개했다. '낙동강따라' 존에서는 사상 삼락생태공원 등 주요 관광지를 소개하고, 관광객 참여형 부스를 구성해 눈길을 끌었다.
이와 함께 '낙동강 FESTA', '낙동강따라 모바일 스탬프투어' 등 협의회의 공동사업도 함께 홍보하며 연계관광의 가능성을 제시했다.
관계 공무원들이 직접 기획과 운영을 담당해 현장 친화적이고 생동감 있는 운영으로 젊은 세대와 가족 단위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 점이 최우수상 선정의 주요 요인으로 꼽혔다.
낙동강협의회 회장인 나동연 양산시장은 "이번 공동홍보관 운영은 낙동강권 7개 도시가 함께 지역의 매력을 널리 알린 뜻깊은 성과였다"며 "앞으로도 공동 마케팅을 통해 낙동강권이 남부권을 대표하는 관광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양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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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성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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