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동아대 아동학과와 모아맘보육재단 업무 협약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동아대 제공 |
동아대학교 아동학과는 모아맘보육재단과 산학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일 동아대 인문과학대학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아동학과 교수들과 모아맘보육재단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업무 협약을 시작으로 동아대 아동학과와 모아맘보육재단은 학생 실습, 인턴십, 자원봉사 등 다양한 현장경험 실습을 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등 상호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또 아동학과 학생이 예비 아동전문가로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도모하고, 앞으로 우수 인력 양성 및 산학협력 활동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승희 학과장은 "동아대 아동학과가 가장 먼저 협약을 맺은 직장어린이집 재단이 모아맘보육재단이라 더 뜻깊다"며 "앞으로 상생하고 서로 도움이 되는 활동을 많이 이어나가자"고 말했다.
김광자 보육대표는 "학과의 전문성을 현장으로 연결하면 '대한민국 모든 아이를 잘 길러보자'는 우리 재단의 본질에 부합하게 될 것이다"며 "동반자적 성장을 통해 아름다운 열매를 가꿔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모아맘보육재단은 2003년 설립된 보육 전문 공익 기관으로, 직장어린이집 위탁 운영 전문 기업이다. 동아대 아동학과는 아동학, 유아교육학, 심리 및 상담 등 인문과학과 사회과학이 응용된 융합 학문을 다루며 영유아교육 및 보육 관련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할 전문인을 양성하고 있다.
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김성욱 기자


![[대전 유학생한마음 대회] "코리안 드림을 향해…웅크린 몸과 마음이 활짝"](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5y/11m/10d/118_202511100100080060003396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