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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성교육지원청 교직원 대상 민원행정 친절교육 사진.(음성교육지원청 제공) |
이번 교육은 민원인을 응대하는 교직원들이 친절한 소통과 공감의 자세를 체득해 민원행정서비스의 신뢰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는 모티브인 컨설팅 정미희 대표가 강사로 나서 '나를 지키고 현명하게 대처하는 민원응대 법칙'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참석자들은 마음을 여는 경청법, 공감의 대화기술, 복잡·다양해지는 악성·특이 민원에 대응하는 방법 등을 함께 모색하며 민원 담당자로서의 소통 감수성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한 교직원은 "감정적 대응 대신 공감으로 접근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며 "앞으로 더욱 친절하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안병권 교육장은 "공직자의 친절은 행정의 품격을 결정짓는 첫걸음"이라며 "올바른 민원행정서비스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음성=홍주표 기자 3218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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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주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