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 행사는 맞벌이와 디지털 환경으로 줄어든 가족 간 대화와 공감을 회복하고, 부모와 자녀가 함께 웃으며 배우는 시간을 통해 가정 내 긍정적인 소통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육아부모 강좌는 기존의 강의 중심 프로그램에서 벗어나, 대중친화적인 코미디 토크 형식과 체험형 교육을 결합한 신개념 부모소통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행사에서는 소통왕 말자할매 개그맨 김영희·정범균이 유쾌한 육아고민 토크쇼인 ‘육아맘&육아대디를 위한 소통 스탠딩코미디 토크쇼’를 진행한다. 유쾌한 웃음 속에서 부모와 자녀가 함께 공감과 소통의 중요성을 배우는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워킹맘 코미디언으로 알려진 김영희의 '말자 할매' 캐릭터가 등장해 일상 속 육아 갈등이나 부부 간 소통의 어려움을 유머와 사례 중심으로 풀어내며, 현장의 부모들과 즉흥 상담을 진행하는 등 공감형 참여 프로그램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또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가족힐링 레크리에이션'도 진행된다.
MC 이흥복의 진행으로 가족 단위 협동 미션, 팀별 감정공감 게임, 부모·자녀 간 대화 미션 등을 통해 서로의 감정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체험 중심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이어 버블아티스트 MC 선호의 '매직&버블쇼', 풍선 아티스트 김평원의 '풍선아트 공연' 등이 진행돼 아이들이 즐겁게 참여하며 '놀이 속에서 배우는 대화와 공감의 시간'을 경험할 수 있다.
손기수 인구보건복지협회 대전충남지회 본부장은 "이번 육아부모 강좌는 강의가 아닌 '공감과 체험의 장'으로, 부모들이 웃으며 배우는 사이 자연스럽게 가정 내 대화 루틴과 긍정 피드백 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을 것"이라며 "특히 아빠와 아이가 함께하는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아버지의 양육 참여와 자신감이 높아지고, 가족 간 정서적 유대감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참가 신청은 네이버폼(https://naver.me/FMTD6knX)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문의는 042-712-1329 인구보건복지협회 대전충남지회로 하면 된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한성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