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서천군이 개최한 2025 해양바이오 포럼(서천군 제공) |
서천군이 18일 해양바이오 산업화지원센터에서 2025 해양바이오 포럼을 개최했다.
'충남 서천의 미래 해양바이오, 미래를 향한 도약'을 주제로 열린 이번 포럼에는 해양바이오 산업계, 학계, 연구기관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해 해양바이오 정책 동향과 산업전략, 서천 해양바이오 클러스터 발전방향 등을 논의했다.
포럼은 순천향대 신현웅 교수의 충남 서천 해양바이오 클러스터 조성기관 간 상호연계 및 지속가능한 발전방향이란 주제 발표를 시작으로 한국해양과학기술원 장덕희 박사의 해양바이오 정책현황 및 향후 정책동향, 대상(주) 블루바이오 CIC 전진영 대표의 미세조류 기반 블루바이오산업의 글로벌 트렌드와 기업전략 순으로 진행됐다.
서천군은 이번 포럼과 연계해 올해 개관한 해양바이오 산업화지원센터의 연구.생산 장비를 둘러보는 견학 프로그램을 회차별로 운영했다.
견학에 참여한 한 기업 관계자는 "주요 거래처가 수도권에 많아 시험 연구와 제품 생산이 가능한 최신 시설이 가까운 서천에 마련된 것이 큰 장점"이라며 "앞으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기웅 군수는 "전 세계적으로 해양에서 미래산업을 찾기 위한 노력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며 "서천 해양바이오 클러스터가 대한민국 해양바이오산업의 중심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기업 중심의 연구.산업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천=나재호 기자 nakija200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나재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