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서산시 석남동, 제4분기 '숨은자원찾기' 경진대회 개최 모습(사진=서산시 제공) |
이번 대회는 서산시 석남동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재활용 가능한 자원을 찾아내고 올바르게 분리 배출하는 실천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50여 명의 주민과 동 직원들이 참여했다.
이날 이완섭 서산시장은 "깨끗하고 건강한 도시를 만드는 힘은 특별한 기술이 아니라 주민 한 분 한 분의 작은 실천에서 시작된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끼고, 공동체 의식이 강화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상기 석남동장은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셔서 깨끗한 석남동 만들기가 한층 더 가까워졌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환경 캠페인을 통해 지역과 주민 모두가 행복한 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주민 A씨는 "작은 노력으로 환경을 살릴 수 있다는 것을 몸소 느낄 수 있어 뿌듯했다"며 "다른 이웃들과 함께 참여하니 즐겁고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한 관계자는 "숨은자원을 찾으며 환경과 재활용의 중요성을 다시 생각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이런 행사에 꾸준히 참여해 깨끗한 도시를 만드는 데 동참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번 '숨은자원찾기 경진대회'는 환경 보호와 자원 순환에 대한 주민 인식을 높이고, 참여를 통한 공동체 활성화에도 기여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무리됐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임붕순 기자

![[단독] 대전 법동 으뜸새마을금고, 불법 선거 논란](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5y/11m/20d/선거이미지1.jpe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