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제1회 충주브리지 무료 체험·특강 사진.(충주시체육회 제공) |
이번 특강은 지적 스포츠로 불리는 브리지의 활성화와 저변 확대를 목표로 충주시브리지협회가 주관해 진행됐으며, 100여 명의 회원과 관계자가 참석했다.
행사에는 김혜영 한국브리지협회장, 진용섭 충주시체육회장, 이광섭 충주시브리지협회장이 자리해 브리지 보급 활동에 힘을 보탰다.
참가자들은 체험 프로그램과 교육 특강을 통해 브리지 경기 운영 방식과 진행 절차를 전문 강사에게 배우고 실기 체험을 함께하며 종목의 매력을 직접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혜영 한국브리지협회장은 "브리지를 국민과 함께하는 건전한 지적 스포츠로 자리매김시키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광섭 충주시브리지협회장은 "아시안게임 출전 종목인 브리지가 시민들에게 더 널리 퍼질 수 있도록 중앙회 및 충주시체육회와 협력해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브리지협회와 충주시브리지협회는 9월 26일 제1회 충북 브리지 토너먼트대회를 충주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했으며, 충주시체육회 정회원 승격을 목표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브리지는 카드 플레이를 기반으로 한 고난도 전략 게임으로, 변수가 많아 높은 집중력과 기량이 요구되는 종목이다.
2022년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는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며 국가적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충주=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홍주표 기자


![[단독] 대전 법동 으뜸새마을금고, 불법 선거 논란](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5y/11m/20d/선거이미지1.jpe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