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충주시시설관리공단 우수공공체육시설 장려상 수상 사진.(충주시시설관리공단 제공) |
이번 평가는 이용자 접근성, 운영 안정성, 프로그램 구성 적합성, 안전·시설관리 수준, 지역사회 기여도 등 다양한 운영 지표를 종합적으로 검토해 이뤄졌다.
21일 공단에 따르면 서충주국민체육센터는 지역 주민의 체육 참여를 실질적으로 확대하고, 개관 이후 운영을 빠르게 안정화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센터는 수영장, 헬스장, 다목적 체육공간을 기반으로 생활체육 참여를 넓혀 왔다.
또 연령·특성별 맞춤 프로그램을 운영해 이용자 편의성과 참여율을 높였으며, 수상안전요원 자격증 취득반을 운영해 안전 전문 인력 양성에도 힘써 왔다.
이러한 전문 교육 프로그램은 지역사회 안전 역량을 강화하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다.
정광섭 충주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센터를 찾는 시민 한 분 한 분의 목소리를 운영에 반영하려는 노력이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의 건강과 일상을 책임지는 공공체육시설로 자리 잡기 위해 지속적으로 발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충주국민체육센터는 주민 접근성 강화를 위해 시설 환경 개선, 이용자 참여 행사 확대 등 운영 고도화를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충주=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홍주표 기자


![[단독] 대전 법동 으뜸새마을금고, 불법 선거 논란](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5y/11m/20d/선거이미지1.jpe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