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형식)은 20일 복지관 2층 대강당에서 2025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중 '찾아가는스마트경로당서포터즈' 사업단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코레일 연계 소양(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철도공사(코레일)와 연계해 진행됐다.
어르신들이 철도 앱 '코레일톡'을 직접 다루며 △열차 예매 및 환불 △좌석 확인 △할인 혜택 등 실제 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또 최근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보이스피싱과 스미싱 예방을 위한 금융 안전교육도 함께 진행돼 디지털 생활 속 안전망을 함께 구축하는 계기가 됐다.
아울러 어르신들의 안전한 이동을 위한 운전사고 예방 안전교육도 병행됐다. 교육에서는 보행자와 운전자 모두가 지켜야 할 교통안전 수칙과 고령운전자의 사고 위험 요인,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의 위험성 등을 중심으로 실생활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을 다뤘다.
![]() |
김형식 관장은 "어르신들이 디지털 환경에서 소외되지 않고, 스스로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실질적이고 체험 중심의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며 "앞으로도 노인일자리 참여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연계교육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노인일자리사업은 ▲노인공익활동사업 6개 ▲노인역량활용사업 6개 ▲공동체사업단 2개 등 총 14개 사업단으로 노인일자리 참여를 원하는 예비 참여자는 신청에 필요한 서류를 지참해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하면 상시로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사회복지법인 신영복지재단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은 대덕구 내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노인일자리를 창출, 보급해 소득창출과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성취감을 고취시킴으로써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보장하기 위한 공익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한성일 기자



![[단독] 대전 법동 으뜸새마을금고, 불법 선거 논란](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5y/11m/20d/선거이미지1.jpe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