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의 주요 내용은 휴대폰과 이동통신 서비스, 상조 서비스, 건강기능식품, 악덕 상술, 그리고 금융사기 예방에 관한 것이다. 최근 고령층을 대상으로 한 각종 소비자 피해가 증가하는 가운데, 해당 교육은 고령층이 직면할 수 있는 소비자 문제를 예방하고, 올바른 소비자 권리를 인식시키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다.
정용익 대전YMCA 이사장은 "이번 교육은 고령층 소비자들이 다양한 소비자 문제를 미리 예방하고, 권리를 보호받을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기회"라며, "교육에 참가한 분들이 실생활에서 유용한 정보를 얻어 피해를 예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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