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서산시 중소기업 생산품 홍보 책자 |
이번 서산시 중소기업 생산품 홍보 책자는 기업 판매촉진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지역 기업 간 네트워크와 정보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서산시는 서산상공회의소(회장 유상만)와 협력해 관내 62개 중소기업의 기본정보, 주요 생산품, 국내·외 특허 및 규격 인증 등을 취합해 총 1,200부를 제작했다.
서산시 중소기업 생산품 홍보 책자는 서산시청 종합민원실과 각읍면동 행정복지센터, 관내 공공기관에 우선 배포되며, 충남도 내 지자체에도 전달 배포될 예정이다.
또한 기업 관련 박람회 참가 시 제조업체 홍보자료로 활용하고 해외 교류나 공무출장 시에도 서산지역 기업의 우수성을 소개하는 공식 자료로 사용할 계획이다.
서산시 관내 제조업체 대표 A씨는 "중소기업은 홍보 인력이나 예산이 넉넉하지 않은 경우가 많아 제품 알리기가 쉽지 않다"며 "이번 홍보 책자는 한 권으로 우리 기업의 기술력과 생산품을 알릴 수 있어 실제 판로 개척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서산상공회의소 관계자 B씨는 "서산시가 직접 기업 정보를 정리해 배포하는 것은 지자체 차원에서 상당히 실질적인 지원"이라며 "책자가 기업 간 협업이나 신규 거래처 발굴로 이어지면 지역 산업 전반의 경쟁력 강화에도 긍정적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수영 서산시 투자유치과장은 "이번 책자 제작은 관내 중소기업의 우수제품을 널리 알리는 기반을 마련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업 성장 단계에 맞춘 다양한 지원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는 관내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농공단지 물류비 지원, ESG 경영 컨설팅, 제조 혁신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임붕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