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대한화장품학회 우수 포스터상 수상 사진.(건국대 글로컬캠퍼스 제공) |
대한화장품학회는 1970년 창립 이후 국내 화장품 연구개발의 전문성과 역사를 이어온 대표 학술단체로, 매년 학계와 산업계 연구진들이 참여해 우수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있다.
석사과정 2년차 이나연 대학원생(지도교수 이진현)은 '다기능 하이드로젤 코팅 일라이트 입자 개발' 연구로 우수 포스터상을 받았다.
이 연구는 충북 영동 지역의 천연 광물인 일라이트의 활용 한계를 개선하기 위해 새로운 하이드로젤 코팅법을 적용한 것으로, 국제화장품학회(IFSCC)에서도 발표된 바 있다.
현재 관련 4건의 특허가 출원됐으며, SCI(E) 논문 제출 및 국제화장품원료집(ICID) 등록 절차도 진행 중이다.
또 다른 석사과정 2년차 신정언 대학원생(지도교수 신동욱)은 '흑삼 추출물의 탈모 완화 효과 분석' 연구로 우수 포스터상을 수상했다.
연구팀은 반복 증숙·건조 과정을 거쳐 희귀 진세노사이드 함량이 증가한 흑삼의 특성을 기반으로 탈모 완화 가능성을 과학적으로 규명했으며, 특히 미토콘드리아 에너지 대사(ATP 생성) 회복 능력을 새롭게 밝혀냈다.
해당 연구는 ㈜한빛향료의 기술 용역 과제로 수행됐고 국내 특허 1건이 이미 출원됐다.
항노화바이오화장품 연구실(ABC Lab.)은 최근 탈모 완화 연구 분야에서 다수의 국제 논문을 발표하며 독자적 기술 플랫폼을 구축하는 등 연구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건국대 글로컬캠퍼스 관계자는 "대학원생들의 연구 성과가 국내외 학계에서 연이어 인정받고 있어 큰 의미가 있다"며 "지역 기반 연구를 글로벌 수준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충주=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홍주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