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동구 정다운어르신복지관(관장 윤경환)은 12월 4일 국제로타리 3680지구 뉴-백제로타리클럽(회장 조영국)의 후원과 봉사로 박희조 동구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정담은 김장나눔' 행사를 성황리에 진행했다.
김장나눔은 매년 겨울이 되면 다같이 모여 김치를 담그고 이웃과 함께 나누는 전통적인 행사다. 김장을 준비하고 나누는 모든 순간은 이웃과 지역사회 주민과의 결속력을 다지는 중요한 활동이다.
동구 정다운어르신복지관에서는 매년 홀로계신 어르신들을 위한 '정담은 김장나눔'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복지관 전 직원과 생활지원사,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이 참석했다. 박희조 동구청장과 오관영 의장도 참여해 어르신들을 위해 열심히 김장을 담갔다. 또 어르신들에게 김장나눔 봉사를 꼭 하고 싶다는 열의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뉴-백제로타리클럽 봉사단도 함께 김장을 진행했다.
완성된 김장김치는 가양1동, 가양2동, 용전동, 자양동에 거주하는 독거어르신과 취약계층 어르신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윤경환 동구 정다운어르신복지관 관장은 "이렇게 모두가 함께 모여서 같은 마음으로 진행하는 김장나눔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와 결속을 다지고 나눔을 실천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협력해주신 모든 단체와 후원자·봉사자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한성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