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서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부춘중 도서실 정리 지원 활동 모습(사진=서산교육지원청 제공) |
이번 지원은 교원의 도서관 운영 부담을 줄이고, 학생들이 보다 쾌적한 공간에서 독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특별실정리지원단 4명은 도서 정배열, 장서 점검 등 체계적인 정리 작업을 집중적으로 수행하며 도서실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 주력했다. 정리 과정에서는 이용 빈도가 높은 자료를 재배치하고, 노후 장서 구분 작업을 병행해 학생 이용 편의성을 한층 강화했다.
김지용 교육장은 "도서실은 지식과 문화가 살아 숨 쉬는 핵심 배움 공간"이라며 "학교지원센터가 현장의 필요에 신속히 대응함으로써 교원들이 교육활동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앞으로도 학교 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서산부춘중 담당교사는 "바쁜 일정에도 기꺼이 지원해 주신 점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정리 작업 이후 학생들이 도서실을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도 학교 현장에 힘이 되는 지원이 지속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서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앞으로도 교육·행정 지원을 강화해 교원이 수업과 생활지도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교육환경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임붕순 기자


![[기획]2028년 교통 혁신 도시철도2호선 트램 완성으로](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5y/12m/11d/118_202512110100105130004377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