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청양문화원이 15일 문화예술회관에서 설립 70주년기념식과 송년음악회를 열었다.(청양군 제공) |
이날 행사에는 문화원 회원과 지역 문화예술인, 군민 등 600여 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행사는 1부 기념식과 2부 송년 음악회로 나눠 진행했다.
1부 기념식은 미디어 전통타악 퍼포먼스 '인풍류'의 개막공연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문화비전 선언문 낭독, 청양문화원 70년의 역사를 담은 영상 상영이 이어지며 문화원의 역할과 의미를 되새겼다. 이어 지역 문화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표창을 수여하며 오랜 기간 지역 문화예술 진흥에 힘써온 이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임호빈 원장의 기념사와 군수, 군의장, 국회의원, 도의원 등 주요 내빈의 축사가 이어지며 기념식의 의미를 더했다.
2부 송년 음악회에서는 성용하, 이무송·노사연, 신승태 등 초청 가수들이 무대에 올라 연말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렸다. 관객들은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즐기며 한 해를 마무리했다.
문화원 관계자는 "이번 70주년 행사는 문화원과 군민이 함께 만들어 온 시간의 의미를 되새기는 자리였다"며 "지역 문화예술 진흥과 군민의 문화 향유 기회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청양=최병환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최병환 기자

![[기획시리즈] 2. 세종시 신도시의 마지막 퍼즐 `5·6생활권` 2026년은?](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5y/12m/16d/55255.jpe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