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대한노인회 천안시지회 지우회봉사단은 충남연합회가 실시한 자원봉사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천안시지회 제공) |
이번 경진대회에서 지우회봉사단은 '행복을 짓는 봉사, 미래를 잇다'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이날 단원들은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영역에서 꾸준히 봉사활동을 펼쳐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우회봉사단의 주요 활동은 지역 환경 개선을 위한 플로깅, 노인 대상 생필품 전달 및 건강관리·생활안전 수칙 안내, 동사무소와 연계한 민원인 키오스크 안내 및 서류 작성 지원, 치매안심센터와의 협업을 통한 자가진단·등록 안내, 경찰서와 연계한 교통사고 예방 교육 및 안전운전 교육, 우체국과 협력한 노약자 대상 택배 포장·접수 안내 등이다.
특히 주목받은 활동은 노인들의 현재 모습을 촬영한 후 AI 기술을 활용해 젊은 시절의 모습을 재현하는 '인생 황금기 회춘 AI 사진 프로젝트'로, 단원들은 노인들에게 특별한 감동과 추억을 선사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박상옥 단장은 "지역 노인들의 삶에 작은 도움이 되고자 꾸준히 활동해왔는데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돼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봉사의 가치를 실천하며 더 많은 노인에게 기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천안=정철희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정철희 기자

![[기획시리즈] 2. 세종시 신도시의 마지막 퍼즐 `5·6생활권` 2026년은?](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5y/12m/16d/55255.jpe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