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경성대학교 화장품학과가 겨울방학을 맞아 부산 지역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화장품 연구원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참여 학생들이 강의실에 모여 화장품 제조 및 효능 평가 실습에 집중하고 있다./경성대 제공 |
경성대 화장품학과는 겨울방학 창체형 지역연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부산 지역 고등학생 대상 '화장품 연구원 체험' 과정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2일 밝혔다.
부산시교육청 중등교육부가 주관하고 경성대 화장품학과가 운영한 이번 프로그램에는 낙동고, 동주여고, 예문여고, 금명여고 등 지역 내 다수의 고등학생이 참여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교육은 화장품 산업의 이해를 돕고 연구원이라는 직무를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실습 위주로 구성됐다.
주요 커리큘럼은 화장품 크림 및 디퓨저·비누 제조 실습을 비롯해 미생물 평가 및 항균 효능 실험, 기능성 소재의 항산화·미백 효능 평가 등 실제 연구 현장의 업무 흐름을 반영했다.
특히 학과 전임교수진과 보조강사가 밀착 지도에 나서 기초 제형 실습부터 전문적인 연구 실험까지 단계적으로 교육함으로써 학생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참여 학생들은 실습 중심의 교육에 큰 흥미를 보이며 향후 심화 과정 개설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프로그램을 총괄한 권용진 교수는 "화장품 분야에 관심 있는 지역 인재들과 소통하며 진로에 대한 깊이 있는 고민을 나눌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평가했다.
경성대학교는 앞으로도 대학이 보유한 우수한 전공 자원을 지역 고교생들과 적극 공유하며, 화장품과 뷰티 산업을 이끌어갈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진로 체험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김성욱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