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영산대 학내 공모전에서 대상을 차지한 방송사진미디어전공 '육육필름즈' 팀./영산대 제공 |
영산대 교수학습개발원이 주관한 '2025학년도 2학기 나만의 학습 노하우 공모전'에서 방송사진미디어전공 성인학습자들로 구성된 '육육필름즈' 팀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공모전은 학생 스스로 목표를 설정해 실행하는 '자기결정학습'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학습 설계의 주도성과 결과물의 완성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총 10개의 우수 팀을 선발했다.
대상을 차지한 육육필름즈는 6명의 성인학습자가 모인 학습공동체로, 최신 AI 영상 제작 도구를 스스로 탐색해 실무에 적용하는 과정을 체계적으로 수행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들은 동료 간 피드백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며 자기결정학습의 모범 사례를 제시했다는 평을 얻었다.
이 외에도 항공관광학과와 물리치료학과가 최우수상을 받는 등 다양한 학과의 학습 노하우가 공유됐다.
대상을 받은 최삼남 학생은 "동료들과 함께 AI 영상이라는 새로운 영역을 개척한 경험이 무엇보다 값지다"며 "우리의 도전이 다른 성인학습자들에게 동기부여가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승엽 방송사진미디어전공 교수는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어려운 여건에서도 끊임없이 탐구하는 열정이 창의적인 성과로 이어졌다"며 "학습자들이 실무 역량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교육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김성욱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