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청양교육지원청이 24일 관내 학교와 기관의 기록물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기록물관리 교육을 진행했다.(사진=청양교육지원청 제공) |
청양교육지원청은 24일 관내 학교와 기관의 기록물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기록물관리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기록물관리의 체계성을 높이고 업무 담당자 간 정보 공유를 위해 마련했다.
교육은 기록물 등록과 정리, 보존기록물 목록 관리, 학교 공통업무 기록물 보존 기간 준칙 등 3개 분야를 중심으로 이뤄졌다. 참석자들은 기록물 관리 실무 전반을 살펴보고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관리 방법을 공유했다. 교육지원청은 이번 교육이 학교와 기관의 기록물 관리 수준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찬구 행정과장은 "기록물은 교육행정의 신뢰성을 뒷받침하는 중요한 자산"이라며 "교육 내용을 현장 업무에 적극 활용해 체계적인 기록물 관리가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청양교육지원청은 학교와 기관의 기록물관리 업무를 지원하고 교육행정의 신뢰도 향상을 위한 기록관리 체계 구축에 힘쓸 방침이다.
청양=최병환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최병환 기자
![[6·25 76주년] 참전유공자 ‘마지막 예우’ 지역별 제각각](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6y/06m/25d/20260623000201773801.jpeg)

![[청년이 미래-3편] 결혼부터 주거까지, 청년부부 든든한 출발을 지원합니다](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6y/06m/24d/20260617010100086921.p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