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자조금, ‘한돈 뒷심 스토리 공모전’ 수상작 발표

  • 정치/행정
  • 세종

한돈자조금, ‘한돈 뒷심 스토리 공모전’ 수상작 발표

3주간 뒷심 발휘 통해 힘든 상황 극복한 총 495개의 스토리 응모
커리어와 육아 병행 어려움을 뒷심 발휘로 극복한 대상등 수상작 10개 선정

  • 승인 2021-04-19 13:01
  • 수정 2021-07-16 20:31
  • 오주영 기자오주영 기자
사진1. ‘한돈 뒷심 스토리 공모전’ 결과 인포그래픽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코로나19로 지친 대한민국의 뒷심 발휘를 응원하기 위해 진행된 '한돈 뒷심 스토리 공모전'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대상에는 커리어와 육아 병행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뒷심을 발휘해 많은 이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한 '젊은 엄마'의 스토리가 선정됐다. 한돈상은 칠전팔기 공모전 도전기와 코로나로 사업이 어려워진 아버지의 뒷심을 응원하는 아들의 스토리가 뽑혔다.

다이어트 성공기를 비롯해 재취업 도전, 암 투병 극복, 월남전 참전기 등 다양한 뒷심 발휘 스토리들이 수상작으로 뽑혔다.

수상자 10명에게는 총 500만 원 상당의 상품과 함께 상패를 전달할 예정이다.



공모전에는 11세 최연소 참가자부터 81세 최고령 참가자까지 응모하며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이 참가했다. 그중에서도 MZ세대인 30대(29%)와 20대(26%)가 특히 높은 참여율을 보였으며, 이들은 주로 가정, 취업, 학업 등과 관련된 순간에 뒷심을 발휘한 것으로 나타났다.

응모된 뒷심 스토리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키워드는 '힘', '포기'와 같이 뒷심과 관련된 키워드들이었다. 주제별로는 결혼, 육아, 출산 등을 포함해 가족을 위해서 뒷심을 발휘한 스토리들이 가장 많았으며 이어서 직장과 직업 관련, 취업 준비 과정에서 있었던 뒷심 발휘 스토리들이 출품됐다.

참여자들의 70%가 뒷심 발휘에 힘이 됐던 음식으로 고기를 언급했으며, '삼겹살'이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이와 함께 뒷심이 필요할 때 힘이 됐던 말들로 '힘내!', '괜찮아' 등을 꼽으며 같은 격려와 응원의 말들이 특히 많은 힘이 됐다고 언급했다.

한돈자조금 관계자는 "이번 '한돈 뒷심 스토리 공모전'에 보내주신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린다"며 "한돈자조금은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한돈 농가와 대한민국 국민들의 뒷심 발휘를 응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한돈산업의 건전한 발전과 한돈인의 사회 경제적 지위 향상에 기여하기 위하여 설립된 기관이다.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중앙로 6길 9 제2축산회관 1층에 위치하고 있다.

 

2004년 01월, 농축산업계 최초로 시행한 한돈자조금 사업은 이제 정착단계에 돌입하여 한돈 소비촉진은 물론이며 한돈사업 전체를 뒷받침하는데 큰 역할을 다하고 있다.

 

앞으로도 한돈자조금은 한돈 소비홍보 및 소비촉진사업, 유통구조개선, 소비자 교육 및 정보제공, 생산자 교육 및 정보제공, 안전한 한돈 생산 계도, 미래 인력 양성 및 기술 개발, 국내외 시장조사 및 시장개발, 한돈산업 전반에 대한 조사 연구 등 한돈인들의 보다 나은 미래를 위해 주요 사업에 집중적으로 사용될 것 이다

 

국내 한돈산업은 저돈가 시대, 가축질병 예방, 가축분뇨 처리 등 대내 위협과 함께 자유무역협정(FTA)확대라는 외부로부터의 역풍에 맞서 싸우고 있다.

 

따라서 한돈자조금 사업은 세계 축산 강국과의 본격적인 경쟁에서 국산 돼지고기 <한돈>의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지속 가능한 한돈 산업의 발전을 위한 미래를 위한 밑거름이 될 것 입니다.

 

 

한돈산업은 국내 농업품목 중에서도 경쟁력이 가장 큰 산업이며 식량주권을 확보하기 위한 중요한 산업입니다.


 

 

한돈 뒷다리살 소비촉진을 위한 TV 캠페인 광고 '한돈 먹고 뒷심 충전!'은 기존 홍보대사인 백종원과 신규 홍보대사인 박세리가 함께해 화제를 모았다. 광고에서 백종원은 뒷심이 필요한 순간에 어울리는 다양한 뒷다리살 활용 요리들을 진행했고, 박세리는 최근 먹방 컨셉을 살려 아침부터 저녁까지 한돈으로 뒷심을 충전하는 모습으로 활약했다.

 

박세리는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평소 고기를, 그 중에서도 돼지고기를 가장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이렇게 2021년 한돈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굉장히 영광”이라며 “다양한 부위를 맛있게 먹는 모습을 다양하게 노출하여 한돈 소비 촉진에 힘쓸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세종=오주영 기자 ojy835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세종지방법원·검찰청' 8부 능선 돌파...과제와 기대효과는
  2. 개혁신당·조국혁신당, 충청공략 가속화… 첫 토론회와 당원 스킨십도 강화
  3. 어버이날 맞이 효 콘서트 대노복 노래자랑
  4. 이장우 시장 "소진공 이전 재고해야"
  5. [지식재산 날개다는 法] 특허법원 미완의 관할집중… 가처분·형사 논의 활발
  1. 대전 3대 하천 준설 두고 지역 환경단체 반대… 대전시 "응급조치 필요" 반박
  2. 충남도 '지적·측량분야' 미래기술 역량 확대 나선다
  3. [문예공론] 단풍나무의 노래
  4. ‘할머니, 할아버지 사랑해요’
  5. 유성복합터미널 건립 연내 착공 추진

헤드라인 뉴스


[르포]키오스크는 늘어가는데… 디지털 배움터 예산 반토막

[르포]키오스크는 늘어가는데… 디지털 배움터 예산 반토막

"레몬 차…아이스…카드를 이렇게 넣고, 다음은…" 지난 3일 오후 대전 동구 판암동 한 카페 안. 지난 6개월간 대전 동구에서 진행한 디지털 격차 해소 교육을 받고 키오스크 이용에 능숙해진 전경숙(70)씨를 만나봤다. 이 교육은 동구가 디지털 취약계층 해소를 위해 관내 종합사회복지관과 협약을 맺고 진행한 '찾아가는 디지털 체험교육'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전씨는 키오스크를 꾹꾹 조심스럽게 터치하며 'TEA' 메뉴 카테고리를 찾아 '아이스', '매장 컵' 등 차례대로 선택하며 마지막 결제 단계에 카드를 투입, 메뉴 주문을 끝냈다. 한..

유명 브랜드 운동화가 2700원?... 구독료 결제 사기성 쇼핑몰 주의
유명 브랜드 운동화가 2700원?... 구독료 결제 사기성 쇼핑몰 주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유명 브랜드 운동화를 할인 판매하는 것처럼 광고해 임의로 디지털 콘텐츠 구독료를 결제하는 사기성 해외쇼핑몰 피해가 발생해 주의가 요구된다. 8일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국제거래소비자포털에 따르면 이와 같은 피해 사례가 올 2월 처음 확인됐고, 4월까지 11건 접수됐다. 상담 내용을 보면 정체불명의 해외 쇼핑몰은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과 같은 SNS에서 뉴발란스, 아디다스 등 유명 브랜드 운동화를 2700~3600원 수준에 판매한다고 광고했다. 광고를 보고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6개 상자 중 운동화가 들어있..

충청권 최초 국제크루즈 `코스타세레나` 첫 출항… 7일간 일본·대만 여정
충청권 최초 국제크루즈 '코스타세레나' 첫 출항… 7일간 일본·대만 여정

충청권 최초의 국제크루즈선인 '코스타세레나'호가 처음 출항해 일주일간 여정을 떠난다. 충남도는 8일 서산 대산항 국제여객터미널에서 '2024 서산 모항 국제크루즈선 출항식'을 개최했다. 출항식에는 전형식 도 정무부지사, 백낙흥 도 정책수석보좌관, 성일종 국회의원, 이완섭 서산시장, 백현 롯데관광 대표이사 사장, 프란시스코 라파 코스타 아시아총괄이사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출항식은 축사, 관계자 감사패 및 꽃다발 증정, 축하 퍼포먼스, 기념촬영 등 순으로 진행했다. 이날 코스타세레나호는 2600명의 승객과 1100명의 승무원을..

실시간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오피니언

  • 사람들

  • 기획연재

포토뉴스

  • ‘5월의 여왕’ 장미 만개 ‘5월의 여왕’ 장미 만개

  • 고3 전국연합학력평가…신중히 문제 푸는 학생들 고3 전국연합학력평가…신중히 문제 푸는 학생들

  • 소외계층을 위한 사랑의 백미 기탁 소외계층을 위한 사랑의 백미 기탁

  • ‘덥다,더워’…어린이날 전국에 더위 식혀줄 비 예보 ‘덥다,더워’…어린이날 전국에 더위 식혀줄 비 예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