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가티 & 오슈'마스코트 콘테스트 대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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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산시, '가티 & 오슈'마스코트 콘테스트 대상 수상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 마케팅 부문 최우수상 수상
변화화는 관광 트렌드에 맞춰 축제와 관광 자원 홍보

  • 승인 2025-03-25 11:16
  • 수정 2025-03-25 14:42
  • 신문게재 2025-03-26 15면
  • 임붕순 기자임붕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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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에서 가티 & 오슈가 마스코트 콘테스트 대상 및 마케팅 부문 최우수상을 수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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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에서 가티 & 오슈가 마스코트 콘테스트 대상 및 마케팅 부문 최우수상을 수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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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에서 가티 & 오슈가 마스코트 콘테스트 대상 및 마케팅 부문 최우수상을 수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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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에서 가티 & 오슈가 마스코트 콘테스트 대상 및 마케팅 부문 최우수상을 수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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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에서 가티 & 오슈가 마스코트 콘테스트 대상 및 마케팅 부문 최우수상을 수생했다.


충남 서산시는 지난 3월 21일부터 23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제5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에서 마케팅 부문 최우수상 수상과 마스코트 콘테스트 대상 등 2개 부문에서 2관왕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지방신문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전시산업원이 주관해 열린 이번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는 국내 100개 기관·업체가 참가해 220여 개 부스가 운영됐다.

서산시는 박람회에서 가티, 오슈를 주제로 한 특색있는 홍보관을 운영해 박람회 방문객을 대상으로 올해 시의 대표 축제인 서산 해미읍성 축제를 비롯해 봄부터 열리는 다양한 축제를 중점 홍보했다.



차별화되고 적극적인 홍보 방식을 통해 많은 참관객과 박람회 주최 측으로부터 높이 평가된 서산시는 홍보 마케팅 방식, 참여도, 현장 평가 등을 종합해 마케팅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또한 서산 가로림만에서 서식하는 점박이물범을 모티브로 개발한 '가티 & 오슈'는 사전 온라인 인기투표, 현장 인기투표, 장기자랑 투표에서 참가한 자치단체 중 '대상'이라는 우수한 성적을 거둬 총 2관왕의 영예를 얻었다.

참관객 김모(28) 씨는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하는 귀여운 가티, 오슈 디자인의 부스가 200여 개의 박람회 부스 중에 가장 세련되고 돋보인다"라고 말하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특색있고 차별화된 홍보 전략으로 서산시가 대표 축제 박람회에서 2관왕의 큰 영예를 안았다"라며 "변화하는 관광 트렌드에 맞춰 축제와 관광자원 홍보해 서산시를 널리 알리겠다 "고 말했다.

한편, 올해 서산해미읍성축제는 9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축성 600년의 역사를 지닌 서산해미읍성 일원에서 '고성방가 시즌3 지혜축제'를 주제로 개최될 예정이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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