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보령시 머드화장품이 16일 ‘2024년 동반성장몰’ 선정사업에 선정돼 동반성장몰에 공식입점했다. |
보령시의 대표적인 중소기업인 투겟로컬(대표 홍효은)이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이 주관하는 '2024년 동반성장몰 선정사업'에 최종 선정돼, 보령머드화장품이 동반성장몰에 공식 입점했다고 16일 밝혔다.
동반성장몰은 대기업, 공공기관, 중소기업 임직원들이 복지포인트나 신용카드를 이용해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상생형 복지 쇼핑몰 플랫폼이다. 보령시는 이번 입점을 통해 지역 특산물인 머드를 활용한 기능성 화장품이 전국 복지몰을 통해 유통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강조했다.
투겟로컬의 보령머드화장품은 보령 앞바다에서 채취한 고품질 머드를 주원료로 사용해 피부 정화 및 진정 효과가 뛰어난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시는 이번 성과가 지역 원료의 산업화와 지역 기업의 판로 다변화에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홍효은 투겟로컬 대표는 "이번 동반성장몰 입점을 계기로 K-뷰티 시장에서 보령머드화장품이 지역 특산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덧붙여 "보령시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속 가능한 유통망을 확장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지역 기업이 공공복지 플랫폼에 입점한 이번 사례는 머드산업의 산업화 및 유통기반 확장 측면에서 매우 고무적인 성과"라며"앞으로도 머드를 활용한 화장품, 굿즈, 체험상품 등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보령의 해양·관광 산업과 융합된 특색 있는 K-뷰티 생태계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보령=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