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진 우측이 이일주 문화원장. |
제19대 공주문화원장 선거에 단독후보로 등록한 이일주 원장은, 22일 오후 6시 30분 공주문화원 강당에서 열린 제127차 임시총회를 통해 만장일치로 추대됐다.
이일주 원장은 의랑초, 공주중, 공주고, 공주사대, 동국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했으며, 공주사대 유아교육과 교수 및 대학원장을 역임했다.
이 원장은 황조근정훈장, 중앙선관위 위원장, 공주대 총장 표창 및 세종시장상을 받았으며, 부여 궁남지 연꽃 전국 사진 촬영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그리고 30년 동안 공주문화원 회원으로 활동하면서 '공주의 전통 마을', '공주의 인물', 등을 집필하는 등 지역의 향토사연구 및 공주문화원, 지역문화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 왔다.
또 공주문화원장을 맡고 있는 동안 ▲충청관찰사 이익보 사적비 공주 이전 ▲문화원 시설 전면 리모델링 ▲생활문화지원 활성화 등의 업적을 남겼다.
이일주 원장은 ▲회원 중심의 문화원 운영 ▲안정적인 예산확보를 통한 문화사업 활성화 ▲계룡산 유네스코 세계복합유산 등재 추진 ▲시민과 함께하는 문화중심기관으로 발전을 공약했다.
19대 공주문화원장의 임기는 2025년부터 7월 1일부터 2029년까지 6월 말일까지 4년이다.
이일주 원장은 "전임 나태주 원장님께서 '본인이 아닌, 공주문화원이 원하는 사람이 문화원장이 돼야 한다'라는 말씀을 주셨는데, 공주문화원에서 원하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공주=박종구 기자 pjk0066@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