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보령시 대표 뷰티 보령머드화장품이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 면세점에 입점한다. |
이번 입점은 해외 관광객과 바이어들이 집중되는 국제공항 면세점에서 K-뷰티 시장 경쟁력을 검증할 기회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보령시 소재 기업인 투겟로컬(주)의 홍효은 대표는 "이번 면세점 입점을 계기로 아시아 및 북미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투겟로컬(주)이 책임판매업자로 참여하는 이번 면세점에서는 여행용 세트상품, 머드팩, 클렌징폼, 샴푸 등 보령 천연머드의 흡착력과 진정 효능을 활용한 스킨케어 제품들이 판매될 예정이다. 시는 이 제품들이 기능성과 자연 친화적 이미지를 동시에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이번 인천공항 면세점 입점은 단순한 유통 채널 확대를 넘어, 보령의 천연 자원인 머드가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지 실증할 전략적 도전"이라고 강조했다. 덧붙여 "보령머드축제 기간 중 면세점 입점 제품 중심의 현장 구매 연계 이벤트, 외국인 체험 부스 운영 등을 통해 축제의 글로벌 브랜드 확산 효과를 극대화하겠다"고 밝혔다.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를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축제 현장에서 직접 체험하고 공항 면세점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소비자 동선을 연계한 마케팅을 펼쳐 머드축제를 '브랜드 페스티벌'로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다.
보령=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