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7일 홍태용 시장이 이달의 우수 자원봉사왕으로 선정된 김윤숙 씨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김해시 제공 |
김 씨는 지난 2010년부터 15년 가까이 지역사회 곳곳에서 꾸준히 봉사하며 나눔을 실천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김윤숙 씨는 김해시동부노인종합복지관과 김해시구산사회복지관에서 급식 봉사활동을 꾸준히 해왔다. 또한, 은석요양원에서 프로그램 및 식사 보조 활동을 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의 손길을 내밀었다.
특히 지난 한 달 동안에는 85시간(16회)의 봉사활동에 참여했으며, 현재까지 총 누적 봉사 시간은 1178시간(286회)에 달한다.
김 씨는 "조금이나마 나누고자 했던 마음으로 시작했는데 이렇게 상까지 받게 되어 감사드린다"며, "무더운 날씨에 땀 흘리는 모든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이 상을 나누고 싶다"고 겸손한 소감을 전했다.
홍태용 김해시장은 "자원봉사자분들의 손길 덕분에 김해시가 더욱 따뜻해지는 것 같다"며 노고에 감사를 표했다. 이어서 "자원봉사자분들의 활동이 더 보람되고 즐거울 수 있도록 다양한 인정 예우 사업 개발과 활동 지원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해시는 매달 1365자원봉사포털 기준, 전년도 누적 200시간 이상 활동한 자원봉사자 중 한 달간 활동 시간과 횟수가 가장 많은 사람을 '이달의 우수 자원봉사왕'으로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김해=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