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7일 오후 김석준 교육감이 제62회 부산과학전람회와 제46회 부산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시상식에서 격려사를 하고 있다./부산교육청 제공 |
이날 행사에는 김석준 부산시교육감을 비롯해 과학전람회 수상자 110명, 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수상자 47명 등 약 300여 명이 참석해 미래 과학 인재들의 노력을 축하했다.
'부산과학전람회'와 '부산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는 부산시교육청이 주최하고 부산시교육청창의융합교육원에서 주관하는 대회다.
이 대회들은 과학 기술 발명에 대한 깊이 있는 연구 활동을 장려해 과학적 탐구심과 창의력을 가진 미래 인재를 육성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과학전람회 학생 288명, 단체상 6개 학교, 그리고 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학생 90명, 단체상 6개 학교가 교육감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과학전람회에는 총 183작품이 출품되어 135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으며, 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에는 270작품이 출품되어 113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김석준 부산교육감은 시상에 나서며 "학생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를 키우고 미래 사회를 이끌어 나갈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 학생들이 더 높고 넓게 상상하고 도전해 나가길 응원한다"고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