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모산 유아체육센터' 건립 위치도./김해시 제공 |
시는 4억 1700만 원의 실시설계비를 투입해 우수한 품격과 품질, 디자인을 갖춘 설계자를 선정하고, 아동 체육 복지의 상징이 될 건축물을 설계할 계획이다.
장유3동 모산공원 내에 들어설 모산 유아체육센터는 2024년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 선정으로 확보한 국비 30억 원을 포함해 총 사업비 100억 원이 투입된다. 연면적 2032㎡ 규모의 지상 2층 건물로, 옥내에는 유아 수영장, 다목적 체육관(실내놀이터), 다목적실이 조성된다.
옥외에는 풋살장, 농구장이 들어서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신체 활동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센터가 조성되는 장유3동은 김해시에서 영유아와 어린이 비율이 가장 높은 지역으로, 센터 건립의 의미가 더욱 크다.
향후 설계 공모 당선작이 실시설계를 진행하고, 내년 상반기 착공해 2027년 하반기 준공 및 개관을 목표로 한다. 모산 유아체육센터는 경상남도 내에서 하동군에 이어 두 번째로 건립되는 공공형 유아체육관으로, 지역사회의 큰 기대를 받고 있다.
시 관계자는 "국내 우수사례를 융합하고 지역 여건과 수요를 반영한 특색 있는 통합형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적용해 모산 유아체육센터를 아동 체육 랜드마크 시설로 조성할 계획"이라며, "김해시가 아동친화도시로서 아동의 권리와 삶의 질을 한층 더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해=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