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설명회에서는 교육활동비 지원 내용, 지원 대상, 사용 방법 등 실질적인 정보가 제공되었고, 참석자들을 위한 질의응답 시간도 함께 진행되어 현장의 소통을 강화했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서천 교육지원청의 후원으로 다문화가족이 함께하는'목공예 체험활동'이 함께 진행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먼저 참여한 가족들은 교육활동비가 무엇인지,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포인트로 학용품이나 교재구입 등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들이 소개되어 부모님들이 큰 관심을 보였다.
다문화 가족 자녀 교육활동비 지원사업은 학원비, 자격증 취득, 직업훈련 실습 등 다양한 교육 관련 분야에 활용될 예정이며, 다문화 가정의 실질적인 교육비 부담을 덜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지는 시간에는'가족과 함께하는 찻상 만들기' 활동이 진행되었다. 부모와 아이가 직업 재료를 다듬고 만드는 체험으로 서로 도우며 소통하는 따뜻한 시간이 되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참여자는"이번 설명회 덕분에 교육활동비를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며"큰 도움이 됐다고"소감을 밝혔다.
이현희 서천군 가족센터장은"이번 설명회와 체험 활동을 통해 다문화가족이 교육적·문화적으로 더욱 밀접하게 지역사회와 연결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정의 실질적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서천군가족센터는 향후에도 다문화가정 자녀의 교육 격차 해소와 지역사회 통합을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한나(베트남)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