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수원이 체코 현지 발주사 직원을 대상으로 한 온보딩교육을 시행한다./한수원 제공 |
이번 온보딩 교육은 발주사인 EDUⅡ 소속 기술 및 운영 인력 총 214명을 대상으로 16일(현지시간)부터 오는 23일까지 진행된다.
교육 프로그램은 한국형 원전(APR1000) 소개를 비롯해 안전문화, 안전관리, K-비즈니스(조직문화), K-컬처(전통문화)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되어 K-원전의 운영 체계와 소통 방식에 대한 이해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EDUⅡ의 CEO인 자보츠키 페트르(Z?vodsk? Petr)를 비롯한 발주사 핵심 경영진이 직접 참석해 이번 교육에 대한 깊은 관심을 나타냈다.
한수원은 이번 온보딩 교육을 시작으로, 향후 체코 현지 인력의 단계별 참여 확대와 프로젝트 초기 적응을 지원하기 위한 '친숙화 교육(Familiarization Training)'으로 이어갈 예정이다.
황주호 한수원 사장은 "이번 온보딩 교육은 체코와의 협력 여정을 본격적으로 여는 첫 사업으로, 기술적 신뢰와 조직 간 신뢰를 동시에 구축하는 매우 상징적인 단계"라며, "앞으로도 체코 측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사업의 성공 기반을 공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