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해 재세정 분야 청렴 간담회 현장./김해시 제공 |
이번 간담회는 홍태용 시장의 주재로 진행됐으며, 경남법무사회 김해지부 법무사, 시청 세무 부서 과장 및 담당자, 감사관, 청렴윤리 담당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간담회에서는 세무 민원 처리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폭넓게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올해부터 시행될 지방세 주요 개정 법령을 공유하며 관련 정보의 투명한 제공을 약속했다.
특히, 참석자들은 청렴 실천 다짐식을 통해 깨끗하고 공정한 세무 행정을 구현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홍태용 시장은 직접 청렴 실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며 김해시의 확고한 청렴 의지를 표명했고, 참석자들의 청렴 의식을 새롭게 했다.
이상보 경남법무사회 김해지부장은 "법무사와 납세자들이 세무 업무에서 느끼는 불편 사항을 토의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시장님의 청렴 실천 프레젠테이션 내용을 토대로 김해시 청렴 문화 활성화에 보탬이 되겠다"고 말했다.
홍 시장은 "개인의 재산권을 제한하는 세금 특성상 타 업무보다 청렴도 향상을 위해 좀 더 높은 차원의 업무 투명성, 적극 행정이 요구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세무 담당 부서에서는 정기적인 간담회를 통해 납세자의 불만 사항을 개선하고, 적극적이고 투명한 행정으로 청렴도 1등급을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히며, 시민 중심의 투명한 세무 행정을 구현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김해=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