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 과정은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된 연속 교육으로 내부 교직원 및 강사 경험이 풍부한 외부 강사로 강사진을 구성함으로써 교육의 질 제고와 만족도를 높이고자 하였다.
교육은 대한심폐소생협회의 지침에 따라 성인 심폐소생술(자동/수동 제세동기 적용), 소아/영아 심폐소생술, 기도폐쇄 처치 등을 포함한 실습 중심의 전문교육으로 진행되었으며,참여자 전원이 술기 및 필기 평가를 통해 'KBLS Provider'자격증을 취득했다.
교육생 편의를 위한 사전 안내와 운영으로 교육생들은 "앞으로도 이러한 교육이 지속되길 바라며 2년마다 꼭 참석하겠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임상시뮬레이션센터와 재난안전교육연구센터는 앞으로도 충청남도 교육청과 지속적으로 협의하며 보건교사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또한 지역사회와의 상생 발전을 위해 대학 자원을 공유하고 다양한 맞춤형 보건의료 교육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조근자 센터장은 "올해 2년째 이어진 KBLS Provider 교육과정은 대학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의미 있는 모델"이라며 "앞으로도 충청남도 교육청 소속 보건교사와 지역 보건의료인의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해 적극적인 소통과 협력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공주=고중선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