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박경민 지휘자와 함께하는 오케스트라 토크콘서트 포스터. |
이날 공연은 제천시청소년꿈뜨락이 주관하고, 제천청소년오케스트라와 제천시민오케스트라가 함께 무대에 올라 박경민 지휘자의 해설과 지휘 아래 클래식 명곡과 이야기를 선보인다.
공연에 앞서 오후 5시 30분부터는 청소년 체험부스가 운영돼, 다양한 문화 체험과 함께 공연을 기다리는 즐거움도 더할 예정이다.
지휘자 박경민은 제천 동명초와 제천중학교를 졸업, 이후 독일로 유학해 세계적 무대에서 실력을 인정받았다. 그는 제58회 브장송 국제 지휘 콩쿠르에서 주목받았으며, 도이체 오퍼 베를린에서 신작 오페라 'DiFaced'를 세계 초연하며 유럽 클래식계에 깊은 인상을 남겼다. 최근에는 네덜란드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부지휘자로 공식 임명되며 입지를 다졌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그의 전면 재능기부로 이루어졌으며, 단순한 연주회가 아닌 청소년들과 소통하고, 진로와 꿈, 음악적 도전에 대해 나누는 공감의 무대로 구성된다.
제천시청소년꿈뜨락 관계자는 "지휘자 박경민의 따뜻한 마음과 청소년에 대한 애정이 이번 무대를 만들었다"며, "지역 청소년들과 시민 모두가 잊지 못할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공연은 전석 무료로 진행되며, 티켓은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배부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제천시청소년꿈뜨락(☎043-642-837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제천=이정학 기자 hak482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