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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산군은 올해 상반기 단축 대상 민원은 총 5339건으로 법정 처리기간인 90만 265일을 50만 562일로 줄여 단축률 44%를 달성했다고 7월 31일 밝혔다.
이는 3년 연속 처리 기간 단축으로 민원 서비스의 질을 한층 높였다는 평가다.
군에 따르면 민원 처리기간 단축률은 2023년 33%에서 2004년 42%로 9%p 상승했다.
이어 올해 상반기 44%로 2%p 높아지며 처리 속도와 효율성 측면에서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다.
이는 민원 처리 과정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민원심사관 제도를 운용을 통해 민원 처리 지연 여부를 점검하고 신속한 처리를 위해 노력한 결과라는 설명이다.
군 민원지적과 관계자는 "민원 처리 기간 단축은 단순히 시간을 줄이는 것 이상으로 행정이 효율적으로 운영되고 있음을 의미한다"며 "앞으로도 주민 만족도를 높여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개선과 혁신적인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금산=송오용 기자 ccmso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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