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천시가 지역 관광택시 이용 활성화를 위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
이번 이벤트는 예약제로 운영되는 김천 관광택시 이용 후 네이버 블로그나 네이버폼을 통해 후기를 작성하면 김천 관광 기념품을 100% 지급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현재 지역 관광택시는 문화관광해설사의 동행 해설 또는 운전기사의 자체 해설을 통해 관광객들에게 김천의 역사·문화·자연을 알기 쉽게 소개하는 대표적인 관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기차를 이용한 당일 여행 및 소규모 개별관광 수요 증가 등으로 매년 김천 관광택시 이용객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관광택시 이용 건수는 2022년 59건, 2023년 98건, 2024년 123건이며 올해는 '김밥축제'와 '김천포도축제' 등으로 더욱 관광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시는 올해 관광택시 운영계획에 따라 택시 내 관광 안내 책자 등을 비치하고 관광택시 종사자와 문화관광해설사의 역량 강화 교육 등을 추진하면서 관광객 서비스 운영체계를 보완하고 있다.
박미정 시 관광진흥과장은 "관광택시는 김천을 처음 방문한 관광객에게 도시의 첫인상을 좌우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품격을 갖춘 관광택시 운영을 통해 시의 매력을 널리 발산하고, 재방문으로 이어질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김천=김시훈 기자 silim5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