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가족 구성원 간 유대감을 강화하고 건강한 여가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표 가족 축제다.
이번 운동회에는 서천군에 거주하는 6세 이상 가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 모집은 선착순 200명으로 제한된다. 신청은 가족 단위로만 가능하며, 모집 인원이 초과될 경우 대기 명단 등록만 가능하다. 접수 기간은 8월 14일(목)부터 9월 12일(금) 오후 6시까지이며, 온라인 네이버 폼을 통해 신청해야 한다. 접수 완료 후 안내 문자가 발송되며, 현장 접수는 불가하다. QR코드 이용이 어려운 경우에는 서천군가족센터(041-953-3808)로 문의하면 된다.
행사 프로그램은 가족 모두가 협동과 소통을 통해 참여할 수 있는 게임들로 구성됐다. ▲색판 뒤집기 ▲애드벌룬 릴레이 ▲사다리 릴레이 ▲바스킷 팀 볼포공 ▲폭탄 넘기기 등 다양한 게임이 마련되어 있어, 평소 경험하기 힘든 함께 웃고 즐기는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모든 참가 가족에게는 소정의 선물이 증정될 예정이다.
이현희 센터장은 "이번 운동회는 가족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함께 어울리며 땀을 흘리고 즐길 수 있는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될 것"이라며 "행사를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가족 문화를 확산하고, 지역사회 공동체에도 긍정적인 활력을 불어넣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매년 열리는 '모두가족축제'는 서천군의 대표 가족 행사로, 세대와 가족 유형을 가리지 않고 다양한 구성원이 함께 어울리는 것이 특징이다. 센터 측은 올해 행사에도 많은 가족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이한나 (베트남)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