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공주대학교 보건행정학과 양의준 학생이 대한의료정보학회장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공주대학교 제공) |
대한의료정보학회장상은 의료정보 분야에서 우수한 학술적 성과와 높은 발전 가능성을 지닌 인재에게 매년 수여되는 상이다.
양의준 학생은 2024년 6월 대한의료정보학회 춘계학술대회 포스터 발표를 시작으로 2025년 6월 춘계학술대회까지 총 3회에 걸쳐 학술대회에 참여하며 꾸준히 연구 성과를 공유했다. 또한 2025년 춘계학술대회에서는 대한의료정보학회 기자단 제3기로 활동하며 학회 홍보 활동에도 기여했다.
국립공주대학교 보건행정학과 우혜경 지도교수는 "의료정보분야에서 양의준 학생의 학술 활동을 칭찬하며, 향후 보건의료분야를 선도할 수 있는 역량 있는 연구 전문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학과 차원에서 더 많은 노력을 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양의준 학생은 "최근 보건의료 분야에서 대규모 언어모델(LLM)의 활용이 확대되고 있는 만큼, LLM의 신뢰성 지표 개발을 통해 보건의료정책 및 의료정보기술 분야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연구자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한편, 양의준 학생은 학석사연계과정생으로서 이번 학기를 마치고, 9월부터 석사과정에 진학해 보건정책 및 의료정보 분야에서 연구를 이어갈 계획이다.
공주=고중선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